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충남대학교 환경공학과

폐자원에너지화 특성화대학원
미래 녹색환경산업을 주도할 현장중심·수요맞춤형 핵심 인력 양성 과정

남대학교 폐자원에너지화 특성화대학원은 환경부가 총괄하고 한국환경공단이 주관하는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2012년부터 수행하고 있으며, 2015년 8월에 2단계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2015년 9월 1일부터 2단계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사업단은 대전·충청권의 폐자원에너지화 분야를 선도하는 중부권 최고의 지역거점 교육컨소시엄으로 석·박사를 대상으로 기존 교과과정을 바탕으로 하는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가들의 참여를 통하여 폐자원 분야 핵심고급인력을 집중 양성하고자 합니다.특히 2단계 사업에서는 한밭대학교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대학간 학점교류 및 연구 업적 확대도 도모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창조경제 및 신성장동력 진흥정책에 기여할 뿐 아니라 환경산업기술의 발전과 국가 및 기업 경쟁력 확대에 이바지 하고자 합니다.

폐자원에너지화 특성화대학원 표

폐자원에너지화 특성화대학원 표로 사업명, 총 사업기간, 주요 교과목, 프로그램의 내용을 제공합니다.

사업명 가연성 폐자원에너지화 특성화대학원 사업
총 사업기간 2015.9.1 ~ 2018.8.31 (3년)
주요 교과목 폐기물관리와 기후변화, 산업폐기물 재활용론, 폐기물 매립지 설계 및 운용, CFD설계를 위한 수치해석이론, 환경과 건강, 폐기물의 에너지화 처리공정, 환경고급열역학, 폐기물관리 특별세미나 등
프로그램 전문가 초빙 세미나, 현장 견학, 인턴십, 기초연구, 산학공동 프로젝트 등
환경공학과 사업단장 사진

충남대학교 환경공학과 사업단장현재혁